GEARs

Greenhouse gas emission, authentic reporting System

Introduction

한국선급(KR)이 개발한 KR-GEARs 플랫폼은 고품질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핵심 도구입니다. 이 플랫폼은 선박 운항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수집, 분석, 저장하여 온실가스 규제 준수와 환경 보호에 크게 기여합니다. 데이터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보장하며, 최첨단 모니터링과 예측 기능을 활용해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친환경 운항 방식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 결과, KR-GEARs 플랫폼은 해운 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강화하고 환경적 책임을 다하는 데 필수적인 도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Support

친환경기술팀
+82-70-8799-8753

Overview

1. 서비스 기본 프로세스(MRV)
2. 서비스 기본 프로세스(IMO DCS)
Verification of SEEMP Part II
IMO에서는 선박 연료 사용량 데이터 수집 계획(Part II)을 포함하는 SEEMP 가이드라인 개정안을 채택함에 따라, MARPOL 부속서 VI 22.2 규칙의 적용을 받는 선박은 2018년 12월 31일까지 주관청 혹은 RO로부터 SEEMP Part II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KR은 제출된 SEEMP Part II에 대한 검토 완료 후, 해당 선박에 대한 확인증(CoC)을 발행하여 드립니다.
Verification of Fuel Oil Consumption Data
선박은 제출된 SEEMP Part II의 데이터 수집 방법론에 따라 2019년부터 매년 연간 단위로 연료 사용량, 운항거리, 운항시간 등의 정보를 수집해야 하며, 2020년부터 매년 3월 31일까지 해당 데이터를 주관청 또는 RO에 보고해야 합니다.
데이터 보고 시, SEEMP 개발 가이드라인(Resolution MEPC.282(70))의 부록 3에 첨부되어 있는 표준화된 데이터 보고 양식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KR은 수집된 데이터가 선박 연료 사용량 데이터 검증 가이드라인(Resolution MEPC.292(71))에서 제시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경우, 해당 선박에 대한 적합 확인서(SoC)를 발행하여 드립니다.
* 기국 별 별도의 검증 가이드라인이 있는 경우, 그에 따른 검증 수행
3. 서비스 기본 프로세스(CII)
Verification of SEEMP Part III
CII 규제 대상 선박은 "CII 달성값 산정 방법", "데이터 수집 계획 및 데이터 품질", "3년간 CII 허용값”, “3년간 이행 계획", "자체 평가 및 개선 프로세스", “SEEMP 최신화 및 검토” 및 “시정 조치 계획(해당되는 경우) 포함하는 SEEMP Part III를 개발해야 하며, 이는 2022년 12월 31일까지 주관청 또는 인정기관에서 승인을 받은 후, 발행되는 확인증(Confirmation of Compliance, CoC)과 함께 본선에 비치되어야 합니다.
KR은 제출된 SEEMP Part III에 대한 검토 완료 후, 해당 선박에 대한 확인증(CoC)을 발행하여 드립니다.
Verification of CII
제출된 SEEMP Part III의 CII 계산 방법에 따라, 선박은 전년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12개월 동안 달성한 연간 운영 CII를 계산해야 합니다.
선박의 CII등급이 단일 연도 E등급 또는 3년 연속 D등급인 경우, CII허용값 달성을 위한 시정조치 계획이 포함된 SEEMP Part III를 개발하여, 주관청 또는 인정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시장에서 더 높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선박은 높은 CII 등급을 보유하는 것이 중요하며, 낮은 CII 등급을 가진 선박은 시장에서 퇴출될 가능성이 커집니다.
CII 규제 만족을 위해, 선박은 에너지와 비용 측면에서의 기술적인 접근과 대응조치 수립 시 제어가능 여부를 고려한 운항적 접근을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Brochure

E-manual for KR-GEA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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